에듀컬코이노니아(에코)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에듀컬코이노니아(에코)

미션얼사연_에듀컬 코이노니아(eko) 10월 이야기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댓글 0건 조회 27회 작성일 19-09-30 05:53

본문

미션얼사연_에듀컬 코이노니아(김종수)
보냄받은 곳에서 배움과 가르침을 통해
삶을 나누며 살아가는 사람들의 공간, eko


_오래된 미래, 삶회복력을 생각하며 살아가는 사람들

지난 8월과 9월에는 다양한 교회에서 주일오후 예배 말씀 나눔으로 미래삶회복력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지금의 교회 모습을 평가하고 과거의 교회 유산을 기반으로 앞으로 우리 교회가 살아가야 할 교회 공동체 삶을 살펴보았습니다.
포스트모던적인 삶의 양식으로 다양한 삶을 추구하고, 저마다 인생의 의미를 찾아가지만 여전히 채워지지 않고, 답을 찾을 수 없는 우리들의 삶이 있습니다. 이제 5-10년 후 지금까지 살아왔던 일삶의 방식과는 전혀 다른 미래 삶을 경험하는 사람들이 됩니다. 대전환의 시대 속에 하나님 다음으로 사람에게 집중하고 사람을 살리는 일삶 방식을 필요합니다. 하나님 나라 가치를 어떻게 나타낼까 고민하며 한걸음 걸어갑니다.
삶의 의식주를 기반으로 보냄 받은 배나무골 마을과 서재 마읆뜰에서 하나님 나라의 생명을 나누고, 우리 안에 계신 삼위 하나님의 인격과 사역에 동참하며, 서로 섬기며 사랑하는 삶, 함께 그리스도 안에서 하나된 지체의식으로서의 네트워크하며 살아가는 삶을 통해 미래삶회복력을 세워갑니다.
보냄 받은 마읆뜰에서 전환마을 운동으로 한걸음 걷기

마을과 마음이 모이는 집_마읆뜰의 삶을 누리면서 살아간지도 벌써 반년이 지나갑니다. 마읆뜰 지난 반년의 삶은 40년 넘게 살아온 저와 저희 가정에 참 쉼과 회복을 주는 공간이 되었습니다. 어떤 말이나 언어로도 표현할 수 없는 공간이 주는 생의 의미를 경험합니다. 부산에서 대구로 삶을 옮겨온지도 벌써 7년이 되어 갑니다. 이제 다시 방향을 재점검하고 다음 이정표를 향해 걸어갑니다. 생태교육공동체운동이라는 교육 생태계를 통해 살아온 삶이 결국은 저의 계획이 아니라 이미 하나님께서 역사하셔서 새로운 삶의 모습을 보여주셨음을 고백합니다. 제가 한 것이라고는 한걸음 내딛어 보라는 하나님의 음성에 두려움과 떨림으로 한걸음 옮긴 것이였는데 하나님은 열 걸음 그 이상으로 걸어가게 하셨습니다. 다시 맘몸을 붙잡고 걸어갑니다. 하나님 나라 운동으로서 삶의 큰그림을 다시 붙잡고 대전환의 시대 속에 생명을 나누는 삶으로 살겠습니다.
7년의 삶의 이정표, 영국 토트네스 전환마을살이

2018년 8월에 금산에서 함께 했던 퍼머컬처학교 운동가들과 10월 1일부터 10일까지 영국 남서부 토트네스 전환마을에서 멸종저항으로서으 삶을 위한 전환마을살이로 가게 되었습니다. 지난 4월에 한국의 퍼머컬처 운동가이신 유희정 선생님이 비공식적으로 퍼머컬처학교 졸업생들과 운동가들에게 전환마을 살이를 제안하셨습니다.

안해에게 이야기 했더니 다녀오라고, 잘 배워서 대전환의 시대 상황을 만난 한국교회 공동체에 좋은 이정표를 나누라며 힘을 보태주웠습니다. 기후위기와 대전환의 시대 속에 퍼머컬처의 삶을 좀 더 깊고 넓게 농밀하게 살아가는 토트네스 사람들의 삶을 지켜보면서 지속가능한 공생의 삶을 배우고자 합니다. 지난 7년의 보냄받은 곳에서의 삶을 잘 돌아보고 새로운 7년의 삶을 걸어가는 일삶력을 얻는 시간되길 바래봅니다.

온라인 삶나눔도 잠깐 중단하고 전환마을살이 여정에 집중할 생각입니다. 잘 배우고 듣고 만나고 경험하고 돌아오겠습니다.

전환마을 토트네스 소개가 잘 되어 있는 기사가 있어서 나눕니다.
마을에서 이루어지는 '작은 것이 아름답다'_밝은누리신문 => https://admaeul.tistory.com/533
에듀컬 코이노니아 후원 
미션얼 디자이너로
함께 해 주십시오.

에듀컬 코이노니아(educal_koinonia)는 보냄 받은 곳에서 배움과 가르침을 통해 삶을 나누며 살아가는 사람들의 공간을 만들어 갑니다. <에코>는 지속가능한 농사를 통해 자급자족 형태의 공동체를 이루고, 온/오프라인으로 생태교육 공동체사역을 소개할 것입니다. 또한 점점 더 표류하는 것만 같은 한국교회와 세상 가운데 더 적극적이고 창의적인 삶으로 보냄받은 자리에서 하나님나라 운동을 계속 이어가고자 합니다.

‘1구좌 만원’으로 <미션얼 디자이너>가 되어주셔서, <에코>과 함께 농도생태교육공동체를 세우는 일에 동참해 주십시오. 후원금의 1/4은 도농상생사역비로 사용하며, 구체적으로는 농을 기반으로 하는 전환적인 삶과 생태교육·공동체사역 관련 도서구입, 웹소식지 제작비 등으로 사용할 예정입니다.

+ 후원
국민은행 104-21-1650-859 김종수

+ 온라인 후원약정서
http://goo.gl/kuwd8l

+ 문의 010-3260-1391 김종수
imagekjs@gmail.com
  • 트위터로 보내기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Total 9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 게시물이 없습니다.

회원로그인

최신글

연구소후원

설문조사

2018년 부터 새롭게 출발하는 연구소 사역을 위해 홈페이지를 조금씩 수정하고 있습니다. 최근 일부 수정된 모습이 어떻습니까?

접속자집계

오늘
78
어제
249
최대
980
전체
940,500

그누보드5
일상생활사역연구소 Institute for 'Everyday Life as Ministry
부산광역시 동구 중앙대로 263(초량동) 국제오피스텔 601호 지하철 초량역 5번 출구(부산역에서 걸어서 10분)
협업공간 레인트리: 부산시 금정구 중앙대로 2066, 4층 (46214)
☎전화 : 051-963-1391
Copyright © 1391korea.net All rights reserved.